반응형

룰루레몬 애슬레티카 [티커명(LULU)]

최근 관심이 많은 '룰루레몬'입니다.

운동에는 전혀 관심 없지만 예전부터 주위에서 룰루레몬 이 핫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작년 요가복이 한창 유행할 때 요가복의 샤넬이라 불리는 룰루레몬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최근 3월 30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처음으로 룰루레몬 아울렛 스토어’를 오픈했다는 기사까지 접한 상태여서 자세히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캐나다 밴쿠버에 위치한 룰루레몬은 요가에서 영감을 받은 기능성 스포츠웨어 브랜드입니다.

룰루레몬 스토어는 제품만 판매하는 곳이 아닌 운동 수업 등 커뮤니티 허브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요가용 의류를 시작으로 레깅스의 인기를 힘입어 2014년에 남성복 라인도 판매하기 시작하였고

2022년 3월에는  여성용 신발 Blissfeel을 시작으로 신발사업에도 진출했습니다.

현재는 남성용 신발을 개발 중이며 23년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2년 베이징 올림픽을 시작으로 캐나다 올림픽팀 국가대표 운동선수들에게 직접 제작한 의상제공을 하고 28년까지 올림픽 의상을 단독으로 계약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최근 실적도 좋고 해서 주가를 한번 확인해 보았습니다.

 

토스증권에서 룰루레몬을 검색해 보면 의류브랜드에서 시가총액 기준으로 2위 브랜드입니다.

물론 나이키를 따라갈 순 없겠죠.

룰루레몬 다음으로 '데커스 아웃도어'라는 브랜드도 보이네요.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있는 계절이고 작년에 코로나로 인해 이동자체가 힘들었던 때와 비교해서 올해는 여행도 많이 가고 외부 활동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마스크도 벗고 다니는 세상이다 보니 다시 예전처럼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 거 같아서 패션에 관심이 조금씩 생기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을 해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출처 : 네이버 증권

 

나이키 VS 룰루레몬

나이키 대비해서 PER이 높아서 매력적이지는 않아 보이지만 EPS는 2.6배나 차이가 나네요.

물론 PER이나 EPS 등으로 단순 판단하기에는 위험할 순 있습니다. 

대략적으로만 비교해 본 거고요.

 

솔직히 나이키도 좋은 브랜드인 건 맞으나 개인적으로 룰루레몬이 향후 발전 가능성이 있어 보여서 일단 정찰병을 투입해서 2주를 사모았습니다.

 

출처 : 나무증권 MTS (제발 떨어지지 말기를..)

떨어질 때마다 조금씩 사모아 볼 생각입니다. 올여름도 요가복이 유행이 되고 찬바람이 불기 시작할 때쯤 조금 정리를 해봐야겠습니다.

그때까지 빨간색으로 유지되면 좋겠네요.

 

 

참고로 아래는 '어그', '호카오네오'라는 브랜드를 갖고 있는 덱커 아웃도어 브랜드입니다. 

어그는 한때 겨울에 필수 아이템이었죠. 덱커도 매력적이긴 하나 올여름은 룰루레몬과 함께 해 보려 합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한 5-6개월  테스트해 볼 생각입니다. 계절에 따라 의류 브랜드의 주가가 어떻게 변하는지.

그냥 공부하는 것보다 1주라도 사보면 관심이 달라진다는 어느 책의 문구대로 당분간은 '룰루레몬'에 대한 관심을 갖고 지내야겠습니다.

 

 

특정 종목을 추천하는 것은 절대 아니며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