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P 500

일명 대표지수라고 불리는 지수는 국가별로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S&P500, 나스닥100, 다우존스등이 있고 국내는 코스피, 코스닥등으로 볼수 있겠죠.

 

수많은 ETF 중에서도 특히 미국을 대표하는 2가지 중 한가지는 S&P 500 입니다.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거래되는 종목으로 시가 총액 상위 500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는 ETF입니다. 

 

미국의 개별주식을 공부해서 투자하기에 시간이 없고 마치 적금처럼 꾸준히 매월 적립하기에 좋은 ETF라 지금도 적금대신 매월 일부금액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물론 눈에 띄는 수익률을 기대하기 보다 장기적으로 최소 1년이상 지속적으로 적금처럼 매수하다 보면 복리로 수익률은 어느정도 나올 것 같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매일 매일 차트를 보면 속이 쓰릴수도 있기 때문에 한달에 몇번정도 보고 있습니다.)

 

Tiger 미국 S&P500 ETF (360750)

우상향을 목표로 길게 바라본다면 최소 은행이자보다 나을 것이고 어설픈 주식을 선택해서 손해볼 일은 없을 것이라는 확신으로 'Tiger 미국 S&P500 ETF'를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다른 증권사의 S&P500과 비교해서 본인에게 맞는것을 선택하길 바랍니다. 각각의 특장점도 있고 수수료 체계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미래를 예측할 수 없어 1달에 1회씩만 매수 중이며 러시아 침공으로 인해 현재는 당연히 내려가고 있지만 3년뒤 쯤은 괜찮은 수익률을 기대해 보면서 안전하게 시작하였습니다.

 

주린이가 투자할때 대형주로 안전하게 하듯이 지수를 추종하는 ETF로 시작하는 것이 손실을 줄이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출처 : 미래에셋 증권)

 

 

 

개인적인 주식노트로 특정 종목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투자의 대한 판단, 책임을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